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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결제원 하는 일은 무엇인가?
금융 공동망을 관리하는 기관으로 은행, 보험, 신용 카드 등 개인용 공동 인증서 및 금융 인증서등을 발급하고 관리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공공 기관으로 많이들 알고 있는데 1986년 법에 의해 사단 법인으로 바뀌었지만, 공기업 색깔이 짙다. 국민들이 무엇을 하는 기관인지 잘 모르지만, 다수의 은행 자금 흐름이나 중개등 중요한 업무를 하는 국가기반 시설이다.
금융 결제원의 e 서비스란?
- CMS ( 자금 관리 서비스) http://www.cmsedi.or.kr
금융결제원
기업의 수납/지급관리 금융결제원이 도와드립니다.
www.cmsedi.or.kr
금융 회사와 금융 결제원의 중간 매개체로써 모든 금융에 관련된 서비스가 가능하다. 입금, 이체, 출금등 학교 CMS, CMS ASP 등 많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 지로 EDI http://www.cmsedi.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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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갖 종류의 지로자료를 온라인으로 송, 수신할 수 있는 서비스
- 카드 VAN http://www.kftcvan.or.kr
KFTCV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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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종류의 카드 회사들 가맹점과 신용카드사를 통신으로 연결해 줘서 승인, 취소 및 대금 결제등을 중개해 준다.
KFTCVAN
홈 > 이용안내 > 단말기소개 > 뱅크포스(BANKPOS) 란 뱅크포스(BANKPOS) 란 뱅크포스(BANKPOS) 란? 뱅크포스(BANKPOS) 는 금융결제원에서 제조,판매하는 카드조회 단말기로서 국내유일의 전 은행(우체국 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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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결제원의 카드 조회단말기로 신용카드 회사들이 고객의 카드 정보를 확인하고 승인, 거래 취소등을 제공하는 서비스
이 외에도 전자 세금 계산서나 휴대폰 전자 서명, 나라빌등 여러 가지를 제공하고 있다.
금융 결제원이 제공하는 금융 인증서/ 인증 센터
금융 결제원에서 제공하는 공인 인증서는 안전하고 누구나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PC, 스마트 폰, USB 등 원하는 곳에 저장해 놓고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에 가입한 개인이나 법인 누구나 사용가능하다. 은행에서, 쇼핑할 때, 보험 업무, 공공기관 민원서류 발급등 어디서나 사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목적에 따라 개인, 법인, 특수목적 법인등으로 발급이 가능하다.
특히 금융이나 전자 상거래뿐만 아니라 공공 업무( 민원 업무 볼 때, 전자문서 발급, 회원 가입, 비회원 가입등)나 학교 성적표 조회, 병원 처방전 발급등에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공인 인증서는 한번 발급받으면 1년 동안 사용하고 만료일 한 달 전부터 갱신이 가능하다. 그 기간이 지나면 새로 발급받아야 한다. 하나의 인증서로 거의 모든 기관에서 신분 인증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므로 안전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금융 결제원 공인 인증서 발급 방법
PC와 모바일 버전이 있는데 우선 PC에선
은행 인증센터에서 ' 공동인증서 발급'을 선택-> 신원 확인-> 저장 위치 및 비밀 번호 설정 -> 인증서 발급 완료
출처: 금융 결제
금융 결제원 공동 인증서에 대해 궁금한 것
공동 인증서는 공인 인증서와 같은 말입니다. '공인'이라는 말을 사용할 수가 없어서 변경한 것이고, 공동 인증서를 보유한 상태에서도 금융 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고 두 가지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 공동 인증서의 유효 기간은 1년이고 금융 인증서의 경우는 3년입니다. 인증서를 금융 결제원 클라우드에 보관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비밀 번호는 6자리로 가능합니다.
인증서 외에도 바이오 인증, OTP, 마이 인포(분산 ID)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인증을 받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본인에게 맞고 가장 간편한 방법을 찾도록 하시고 고객 | YESKEY 가면 더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바이오 인증은 ATM, 카오스크 등에서 얼굴, 음성, 손바닥 지문등 생체 정보를 이용하는 것이고 기술이 더 발전하면 AI를 이용하여 더욱 발전된 인증방법이 될 것 같다.
OTP는 one time password의 줄임말로 인터넷 뱅킹 시에 고객이 가지고 있는 비밀 번호 대신 1분마다 비밀번호가 갱신되어 더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마이 인포 ( 분산 ID)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같이 신분증을 본인이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든 시스템입니다. 스마트 폰에서 본인이 직접 관리하니 필요한 자료들만 선택적으로 제출하기에 용이하고 보다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외에 뱅크 Id와 같이 국내 은행에서 공통을 오 사용할 수 있는 인증방법으로 뱅크 Id 하나로 계좌이체나 금융 거래 등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금융 결제원에서 참고해 주세요.
참고로 보조금24 신청 방법 및 가족맞춤안내조회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 링크 걸어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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